본문 바로가기

기타

중국의 부동산 상속 실태

반응형


중국 최고 부호 중 한 명이 아버지를 대신해 부동산 개발업체 컨트리 가든을 물려받다
By Laura He, CNN
업데이트 5:35 AM EST, 목요일 3월 2일, 2023

비디오 광고 피드백
위성 이미지는 중국이 국경을 재개함에 따라 중국의 Covid 발병의 실제 영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02:59 - 출처: CNN
홍콩
CNN
-
중국에서 가장 부유한 여성 중 한 명이 아버지가 사임한 후 최고의 부동산 개발업체인 컨트리 가든을 완전히 인수했으며, 이로 인해 부동산 시장의 역사적인 침체기에 저명한 기업가들이 잇따라 자리에서 물러나고 있습니다.

수요일 홍콩 증권거래소에 제출된 서류에 따르면 양후이얀은 아버지 양궈창의 뒤를 이어 자신이 설립한 회사의 회장직을 승계했으며, 같은 날 임명이 발효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광둥어로 영 쿽 킁으로도 알려진 68 세의 양은 "나이로 인해"회장직에서 사임했다고 성명은 밝혔다.


컨트리 가든의 설립자 양궈창이 2017년 11월 광둥성에서 열린 조인식에 참석하고 있다.
VCG/게티 이미지
1992년 컨트리 가든을 설립하기 전에는 농부이자 건설 노동자였던 양 원로. 그는 10년이 채 되지 않아 회사를 중국 최대 부동산 개발업체 중 하나로 성장시켰습니다.

이 회사는 2007년 홍콩에서 17억 달러의 기업공개(IPO)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지난해 컨트리 가든은 매출 기준 중국 1위 개발업체로 67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젊은 양은 2018년부터 회사의 공동 회장으로 재직하며 아버지와 함께 일상적인 운영을 공동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양후이옌(가운데)이 2016년 6월 광둥성 포산시에서 열린 동문 행사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팡싱/이매지니어차이나/AP/FILE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목요일 현재 41세인 양이얀의 순자산은 92억 달러에 달한다. 이로써 그녀는 97억 달러의 재산을 보유한 59세의 롱포 프로퍼티(Longfor Properties) 설립자 우야쥔에 이어 중국에서 두 번째로 부유한 여성으로 등극했습니다.

양후이옌의 재산은 주로 기업공개 2년 전인 2005년에 아버지가 양후이옌에게 증여한 컨트리 가든의 지분 대부분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양후이얀의 아버지는 중국 부동산 시장이 역사적인 침체기에 빠져 있을 때 사임했습니다.

중국이 개발업체의 과도한 부채를 억제하기 위해 과도한 차입을 단속하기 시작한 2020년부터 부동산 업계는 위기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2021년 말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부동산 개발업체인 에버그란데가 심각한 현금 경색에 시달리다 채무 불이행에 빠지면서 부채 위기가 업계를 강타했습니다.

그 이후로 현금이 부족한 많은 개발업체가 채권자로부터 보호를 요청했습니다.

컨트리 가든의 주가는 지난 한 해 동안 절반 이상 하락했습니다.


2021년 10월 중국 장쑤성 동부 젠장시에서 컨트리 가든이 개발한 주거 프로젝트의 조감도.
팡동수 / 미래 출판 / 게티 이미지 / 파일
주택 판매는 구매자의 신뢰도와 함께 급감했습니다. 작년에 수천 명의 주택 구매자가 미완성 부동산에 대한 모기지 상환을 계속 거부한 후 심리는 더욱 냉각되었습니다. 부동산 시장의 붕괴는 토지 판매 수입에 크게 의존하는 지방 정부의 재정에 타격을 입혔습니다.

당국은 개발업체에 대한 대출 제한을 완화하고 대출을 출시하는 등 업계를 구하기 위해 정책을 전환했습니다. 하지만 회복은 더딘 것으로 보입니다.

양궈창의 사임은 저명한 부동산 기업가들의 잇따른 사임 중 가장 최근의 일입니다.


중국의 부동산 폭락으로 은행들이 70세 이상에게 모기지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11월에는 모던 랜드의 창립자이자 회장인 장 레이가 회사에서 사임했습니다. 모던 랜드는 베이징에 본사를 둔 주요 개발업체로 중국 전역에 에너지 절약형 주택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10월에는 롱포 프로퍼티의 창립자이자 회장인 우야쥔이 건강 및 노령상의 이유로 사임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습니다.

9월에는 판시이와 그의 아내 장신이 베이징에 본사를 둔 개발업체 소호 차이나의 회장 겸 CEO직을 그만두었습니다.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달러 가격 전망  (0) 2023.03.03
미국 나스닥 하락. 전망  (0) 2023.03.03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진격  (0) 2023.03.02
전기차 리비안 전망  (0) 2023.03.02
실업급여 반복 수급 관련...  (0) 2023.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