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Life/[책, 명언]

[도서리뷰] 부동산에 왜 투자해야 하는가? 왜 저축하고, 투자해야 하는가. / 노후를 위해 집을 이용하라.

반응형

[요약]
1. 사업은 경기의 좋고 나쁨에도 흔들리지 않는 구조요야 한다.

2. 기업의 최대 가치는 고객과 상품에서 찾아야 한다.

3. 이슈가 되지 않는 곳에 진주가 있다.

4. 부동산투자가 사업에 비해 매력적인 이유는 투자 지역을 제대로 분석할 수 있다면 대부분의 위험을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5. 근로로 얻는 고정수입이 끊길 때까지 계속해서 매년 저축한 돈을 현금흐름을 취할 수 있는 자산으로 반복적으로 바꿔야 합니다.

6. 현금은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떨어진다. 물가상승률을 이길 수 있는 것에 투자를 해야한다. 이는 실물자산이며, 그중에서 부동산이 좋다.


============================


(중요)사업은 현재는 물론이거니와 앞으로의 시장에서도 이길 수 있고, 경기의 좋고 나쁨에도 흔들리지 않는 구조여야 합니다.(/중요)

따라서 고객을 만족시키고, 원가를 절감하면서도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와 전문성을 확보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잭 웰치가 이렇게 말했죠. " 지난 20여 년간 재계를 지배해온 단기순익과 주가 상승을 통한 주주가치의 추구 이념은 세상에서 가장 바보 같은 생각이었다. 주주가치는 결과이지 기업의 최대 가치는 고객과 상품에서 찾아야 한다."

기업의 최대가치는 고객과 상품에 있다. 고객과 상품. 부동산에 비유하면 무엇일까요?  해당 부동산에 대한 수요자와 공급자 그리고 그 부동산의 상품성, 가치일까?

[이슈가 되지 않는 곳을 찾아보세요.]

... (중요)차라리 이슈가 되지 않은 곳에 진주가 있습니다. 반드시 저휘험 투자를 해야 합니다. 투자금이 적게 들고, 임대수요가 많은 지역의 물건이어야 합니다.(/중요)

다른 이들이 거들떠보지 않고, 가격이 많이 하락했거나 그간 가격 상승이 없었던 물건이 진주가 될 수 있습니다. 흙 속에서 진주를 발견하는 것이 성공적인 투자의 비결입니다.

[사업과 투자의 차이점]
사업은 성공률이 낮다. 하지만 투자는 성공률이 높다.

사업의 성공비결은 본인이 돈을 버는 것보다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준다.

투자의 성공비결은 실제 가치보다 가격이 낮은 투자처에 대출 없이 반복적으로 투자한다.
 이정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언제까지 우리는 저축, 그리고 부동산 투자를 해야하나.]
... 투자를 해야 합니다. 은퇴하기 전까지 매년 저축한 돈을 월세나 현금흐름을 취할 수 있는 자산으로 반복적으로 바꿔야 합니다. 언제까지 투자해야 할까요?? 근로로 얻은 고정수입이 끊길 때까지 계속해야 합니다. 그 기간 안에 비  근로소득이 근로소득을 앞지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언젠가 내가 하고 있는 일과 직장이 없어진다고 해도 내게 꾸준히 수입을 줄 수 잇는 나무를 심어야 합니다. 1~2년에 1그루씩만 심어도 그것이 나의 노후를 보장할 것입니다. 제가 심은 최고의 나무는 부동산이었습니다.

"급하지 않게 1~2년에 1채씩 채워나가자. 그게 바로 비결이다."

[물가상승률을 능가하는 수익을 올려야 한다. 반드시]

정부가 발표하는 물가상승률과는 달리, 저자는 지금까지의 실질적 물가상승률이 8%에 이른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반드시 물가상승률을 능가하는 수익을 올려야만 합니다. 물가 상승률을 능가하는 수익을 낼 수있는 투자처가 어디에 있을까요??
저는 수익형 부동산만이 물가상승률을 방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 대출을 받지 않고 내가 가진 지금 범위에서 전세를 낀 채 주택을 구입한 후 차음 전세를 월세로 바꿔나가는 것이 현명한 전략입니다.

"물가상승률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수익형 부동산이다"

역사를 통해 증명된 것은, 600만원짜리 연금은 해마다 그  가치가 ㄸ러어지지만 좋은 부동산의 임대료는 물가보다 더 높게 상승했다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물가상승률은 더욱 높아질 겁니다. 이를 방어할 수 있는 것은 실물자산이며, 실문자산의 대표는 바로 부동산입니다.

불가상승률 방어수단 >>> 실물자산 >>> 부동산

인용과 출처 : 노후를 위해 집을 이용하라. / 저자 : 백원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