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주식 시장의 제로가 지금까지 올해의 월스트리트 영웅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월요일 종가까지 S&P 500 지수에서 올해 들어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둔 종목은 테슬라(TSLA)입니다. 엘론 머스크의 이 전기 자동차 대기업은 2022년 65% 이상 급락한 이후 올해 첫 두 달 동안 거의 70% 상승했습니다.
CNN 소유주인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는 올해 들어 S&P 500에서 두 번째로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주가는 2022년에 60% 하락한 후 68% 급등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50% 하락했던 칩 대기업 엔비디아(NVDA)는 2023년에 60% 이상 반등했습니다.
2023년 1월 24일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필립 버튼 연방 빌딩을 떠나는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 머스크는 2018년 8월 자신이 확보한 자금으로 테슬라를 비공개로 전환한다는 트윗에 대해 투자자들이 테슬라와 머스크를 고소하는 소송에 관한 재판에서 증언했습니다. 이 트윗은 허위임이 밝혀졌고, 이 트윗을 근거로 테슬라의 주가가 급등락하기 시작하면서 주주들은 수십억 달러의 손해를 입었습니다.
엘론 머스크, 다시 세계 최고 부자 자리에 오르다
투자자들은 기술 및 소비재 섹터의 모멘텀 종목으로 다시 몰려들고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소유한 메타 플랫폼은 올해 40% 이상 급등했습니다. CBS의 모회사인 파라마운트도 30% 이상 상승했습니다.
투자자들이 임박한 경기 침체에 대한 최악의 우려가 기우에 그치고 소비자들이 미뤄둔 여행을 따라잡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투자하면서 여행 관련 주식도 올해 견조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크루즈 선사인 로열 캐리비안(RCL), 노르웨이지안(NCLH), 카니발(CCL)은 올해 S&P 500 상승률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항공사 United(UAL)와 American(AAL), 카지노 업체인 MGM(MGM), Wynn Resorts(WYNN), Caesars(CZR), 온라인 여행 업체인 Booking Holdings(BKNG), Expedia(EXPE)의 주식도 마찬가지입니다.
기술과 성장에 비해 너무 빠른 속도인가?
일각에서는 소비재와 기술주의 거센 반등이 너무 빨리 진행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있습니다. 결국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연방준비제도의 최대 관심사입니다.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경제를 둔화시키고 수익 성장에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높은 주가를 정당화하기는 더 어려워집니다.
"연준이 경기 침체를 일으킬 것이라는 우려가 있습니다."라고 Murphy & Sylvest의 수석 자산 고문이자 시장 전략가인 Paul Nolte는 말합니다. "이는 기술주와 성장주 외에 가치주와 소형주 부문에서 더 많은 기회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준이 금리 인하를 시작할 경우 성장주, 특히 기술주가 투자처로 더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2023년 2월 22일 뉴욕에서 트레이더들이 뉴욕증권거래소 플로어에서 오전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2023년 주식시장 랠리가 이미 끝났을 수 있는 이유
블랙록 투자 연구소의 애널리스트들은 이번 주 보고서에서 올해 들어 가치주 하락은 주로 인플레이션이 진정되고 경제가 둔화되기 시작하면 연준이 통화 정책 기조를 완화하고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희망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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