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일반/[경제] 천연가스

[투자일기] 11월 10일. 지난밤에 천연가스 5% 상승하였다.

반응형




[현재 상태]


천연가스가 간밤에 무려 5%가 상승하였다.
현재가격은 약 3.7달러.
자료를 이리보고 저리봐도 아직 상승할 여지가 더 있어보인다. 나의 현지 포지션은 인버스. 인버스에서 약간 손해본것도 버리질 못하고 포지션을 지키다보니 어느새 마이너스 25%를 넘어섰다. 아마 월요일 아침에는 마이너스 30%를 찍을 듯 하다.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좀더 변동성이 있는 종목인듯 하다.



<천연가스 가격 시세> 



[향후전망]


아직 매서운 추위는 오지도 않았다. 추위가 온다는 것은 보일러를 본격적으로 가동한다는 의미이다. 5년래 최저 재고량을 찍고 있는 현실에서 향후 천연가스의 가격은 상승할 여지가 훨씬 커 보인다.

최근 2주동안 가격이이 급상승하였다. 잠깐의 온화한 날씨가 오지 않는다면 이대로 횡보 또는 급상승이 예상된다.

온화한 날씨가 온다고 하면 약간의 하락이 예상되나 내년 1월 초까지는 적어도 가격이 급상승 할 것으로 사료된다.


<1일 천연가스 가격차트>



[나의 전략]


현재는 인버스에 크게 물려있어서 손 쓰기 참 어렵다. 저번주에도 갭상으로 대처할틈도 없이 올라와서 덜덜 떨었다.

대안은 두 가지이다.
첫 번째 안은 레버리지를 조금씩 사모으는 것이다. 인버스 계좌는 그래도 두고 내가 생각하고 4.5달러까지 계속 매집을 하면서 손실을 조금이라도 보전하고자 한다. 그리고 4.5이든 5.5이든 어느정도 올라왔다 싶을 때, 아니, 가격이 중요한 게 아니다. 시기와 날씨가 중요한듯 하다.

두 번째 안은. 지금이 겨울 초입부이기때문에 과감히 인버스를 손절하는 것이다. 그리고 레버리지에 눈치봐서 들어가는 것이다.

<1년 천연가스 가격차트>



#투자일기 #부자 #천연가스 #원자재 #투자 #부자되세요 #차트 #인버스 #레버리지 #신한 #삼성 #코스피

반응형